콘텐츠로 이동
어서오세요! 러시안피싱4 한국 포럼입니다!

[22년 6월 3일] - 개발진 Q&A


So.Cal
 Share

추천 게시물

  • 관리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저희는 보다 복잡한 질문에 대해 게임 디자이너와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러나 번역 과정에서 일부 세부 사항이 손실되거나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었음을 인지했습니다.

복잡한 게임 메커니즘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때 이러한 오류를 피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 3가지 정보를 정정합니다:

- 서로 다른 피드 믹스는 서로 덮어쓰여지지 않고 대신 결합된 피드 지점을 만듭니다.

- 이러한 방식으로 생성된 밑밥 영역은 동일한 위치에서 사용될 경우 세 개의 낚싯대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 입자 크기에 대한 범주가 잘못 설명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잘못된 정보에 대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 게임에 "포럼 토너먼트가 아닌 인게임 공식 토너먼트"의 계획이 있습니까?

현재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2. 수역에 더 많은 "생동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정 물고기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먹이활동을 하는 물고기와 비교할 수 있는 더 가시적인 물고기 활동이 계획되어 있습니까?

물고기의 활동 징후를 수역에서 표시하는 것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러한의 계획은 확실히 그 수역에 "생동감"을 더할 것입니다.

점프하는 물고기와 쿠오리의 물고기 떼는 수역 발전 계획 방향의 한 단계입니다.

 

3. 모기호수, 굽이치는 개울 및 쿠오리 호수에서 수행한 것과 유사한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 있습니까?

네 있습니다, 축적된 경험을 반영하여 게임 내 다른 수역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이 작업은 새로운 수역 개발과 함께 체계적으로 수행될 것입니다.


4. 게임에 추가 커스터마이징이 계획되어 있습니까?

예: - 릴, 입질 알림이의 색상 변경 등

예: - 미끼, 루어를 빠르게 바꿀 때 다른 카테고리의 구현(워블러, 포퍼 등)

예: - 캠프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본인의 그릴 판매

게임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방향의 첫 번째 단계는 릴의 오일 및 내부 구성 요소를 변경할 수 있는 작업장 업데이트로 이루어졌습니다.

릴과 낚싯대의 색상 변경 가능성에 대한 요청이 자주 올라오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적인 가능성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5. 지도에 메모하는 기능이 도입되나요?

지도에 메모를 작성하는 기능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6. 한 스팟(포인트)를 남획하고 물고기를 찾는 것에 관한 질문 :

현재 거의 모든 물고기가 특정 지점에서 약 1시간 동안 물고 그 후에는 빈도가 거의 0으로떨어집니다. 
자리를 "휴식"시키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이 있는가? 그리고 이러한 행동을 바꿀 계획이있는가?

과도한 먹이 공급과 다양한 물고기 행동 역학을 고려해볼때 직접 스팟을 찾아보는 것은 VK와 같은 팬사이트에서 알려진 출처를 통해 지점을 따라하는 것보다 덜 효과적이고 보람이 없습니다.
향후 이를 변경하거나 현대화 할 계획이 있습니까?

많은 플레이어가 물고기를 찾기 위해 자신만의 전략을 개발하는 대신 다른 플레이어의 만들어진 포인트/템플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확립된 패턴은 효과가 있지만 "패턴을 깨뜨리는" 시도는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이를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기존의 낚시 모델에 머물지 않고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7. 일일 및 주간 퀘스트(보상 포함)를 게임에 도입할 계획이 있나요?

가까운 미래에 퀘스트/과제 도입은 계획되어 있지 않지만, 우리는 이것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8. 라도가 군도를 도입하면서 발트 철갑상어의 트로피 무게를 200kg까지 늘렸는데 이 어종을 라도가 호수에서 잡으려고 시도하는게 일리가 있나?

네, 라도가 군도에 더 큰 발트 철갑상어가 살고 있지만, 잡을 수 있으니까요.


9. 공식 답변에 따르면 밑밥 적용 영역은 직경 5m(반경 2.5m)이며 모든 밑밥 공급 방식(볼, 피더, PVA)은 동일한 범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자 매뉴얼을 읽으면서 피드 로켓에 대한 설명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SPOMB - 완전히 닫힌 로켓 피더. 먼 거리를 날 수 있습니다. 물을 칠 때 열립니다.
밑밥을 집중된 작은 지점을 제공합니다. 큰 가루로 된 미끼를 사용할 때 효율적입니다.

- SPOD - 개방형 로켓 피더. 밑밥 흔적을 남깁니다.
작은 가루로 만든 미끼의 큰 먹이 자리를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에 대한 질문 - 이 "집중된 작은 지점"과 "밑밥 흔적"의 크기는 무엇입니까?

현재 게임에서 서로 다른 로켓으로부터 얻은 밑밥 스팟의 크기는 설명과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아마도 우리는 훗날 밑밥 공급 모델을 복잡하게 만들 것이고, 그 지점의 크기는 가변적이게 될 것입니다.

크고 작은 것을 정의하는 기준은 뭔가요? 포럼에서는 16mm 이상의 보일리와 펠렛이 큰 것으로 설명 되있고,
그리고 같은 크기 3개의 첨가제가 된다고 합니다.

SPOMB이 흔들리는 미세 첨가제를 사용하는 것이 과연 효과적일까?

첨가제의 효과는 로켓의 종류에 따라 첨가물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SPOD 로켓을 대형 첨가제와 함께 사용하는 것, SPOMB 로켓에 소형 첨가제를 사용할 때 공급의 효과는 감소합니다.
이 경우 설명이 맞습니다. 로켓과 관련하여 4mm의 첨가제는 작은 사이즈, 12mm 이상은 큰 것으로 간주됩니다.


10. 다양한 유형(spod, pva, 볼, 스트링거, 슬링샷/코브라)의 밑밥 상호 작용에 대한 기본
메커니즘에 대한 질문: 

이들 중 어느 것이 동시에 작동하고 서로를 대체합니까? 
전혀 다른 구성을 가진 두 개의 로켓이 같은 지점에 부딪혔을 때 하나가 상쇄되나요? 아니면 모두 합쳐지나요?

- EU 포럼에서는 Spod 로드 + 보일리 스트링거 + 슬링샷을 함께 사용할 것을 권고하는 등 포럼 관리자로부터 이 주제에 대한 많은 토론과 가이드들이 있다.

첫째,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른 먹이 공급 방법을 결합하는 것은 먹이 공급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되는 밑밥 공급 장치는 표면에서 또는 바닥에서 직접 작동합니다. 
물살이 흐르는 경우 이 문제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밑밥이 트리거되면 피드 스팟이 형성됩니다.
동일 지점을 공략할 때 새로 던진 밑밥은 이미 존재하는 지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한 종류의 혼합물을 다른 밑밥으로 "대체"하는 것은 없으며 믹스 구성 요소들이 함께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11. Spomb 로켓이 있고 Spod 로켓이 있습니다. 충격 시 Spomb 로켓은 바로 열리기 때문에 던지고 그냥 회수할 수 있습니다.
Spod 로켓의 경우에는 즉시 회수해야 하는가, 아니면 밑밥을 털어내기 위해 캐스팅 후 바닥에 놓아두는 것이 좋은가?

로켓은 물에 부딪히는 순간 표면에서 비워집니다. 물에 닿은 후, 로켓을 즉시 회수해도 됩니다.

 

12. 과다한 밑밥 스팟이 만들어질 수 있나요?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밑밥이 이러한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밑밥의 양은 다른 종류의 물고기에 다르게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이 정보를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13. 분쇄기에 대한 몇 가지 질문:
- 다른 크기의 보일리를 으깨는 효과에 차이가 있나요?
- 팝업 또는 싱킹보일리를 으깨는 구성 요소로 추가할 때 차이가 있습니까?
- 같은 종의 싱킹보일리와 팝업보일리 사이에 차이가 있는가, 아니면 한번 으깨면 똑같이 간주하는가?

분쇄기는 보일리의 원래 크기와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의 첨가제를 생산합니다. 유일한 결정 요소는 종류입니다.

 

14. 세 개의 동일한 카프 로드를 사용하고 동일한 위치에 캐스팅할 경우 미끼와 PVA 피드 믹스가 다른 경우 모든 낚싯대가 개별적으로 작동합니까?
아니면 PVA가 이 위치에서 혼합되나요 아니면 모든 로드에 같은 맛을 내는 미끼와 PVA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나요?
또한, PVA는 10, 20, 50g이 있는데, 어떻게 무게를 맞추나요?

다른 피드 믹스를 사용하여 모든 낚싯대를 동일한 위치에 캐스팅할 경우 사용자가 던진 모든 밑밥이 포함, 결합된 피드 스팟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스팟은 각각의 낚싯대에 모두 영향을 미칩니다.


15. 모두가 "포인트에 휴식기를 줘라"는 표현을 알고 있습니다.
질문: 무엇이 한 지점이 남획되었는지, 소비한 시간 또는 잡은 물고기의 수를 결정하는가?
말씀하자면, 한 장소에서 게임 시간 3일 동안 물고기를 2마리 잡았으면, 남획 한건가요?
다른 질문: 플레이어가 온라인 상태일 때만 포인트가 회복되나요?

그 자리에서 플레이어의 시간은 중요하지 않으며, 잡은 물고기의 수만 관련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온라인 상태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스팟이 재설정됩니다.

 

16. 일부 어종에 대한 라이센스를 추가할 계획이 있는가? (벨루가, 별 철갑상어 등)

지금 당장은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RF4 KR 팀 -

코멘트 링크
다른 사이트에서 공유

 Share

×
×
  • 새로 만들기...